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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혁
연혁
01.03.
제4대 박은수 원장 취임
04.30.
2020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우수' 기관 선정(기획재정부)
04.07.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등에 관한 법률」 개정 (조정위원 구성 비율 폐지 등)
04.10.
2019년도 보건복지부 산하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 평가결과 "우수"등급(3년 연속)
07.24.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ㆍ대한법률구조공단 저소득 의료사고 피해자 법률구조사업 업무협약 체결
01.03.
제3대 윤정석 원장 취임
03.19.
2018년도 보건복지부 산하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 평가결과 "우수"등급(2년 연속)
03.28.
2018년 공공기관 통합공시 무벌점(4년 연속) 및 우수공시기관
04.15.
2019년도 재정사업 자율평가 보건복지부 91개 사업 중 1위
05.02.
부산지원 개원(부산, 울산, 경남, 대구, 경북 등 영남권역 담당)
05.22.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ㆍ한국소비자원 기관간 업무협약 체결
06.12.
개정「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시행
(간이조정절차의 통상 절차로의 전환 통로마련)
01.24.
2017년도 보건복지부 산하공공기관 부패방지시책 평가결과 "우수"등급 선정
03.22.
2017 공공기관 통합공시 우수공시기관 선정(기획재정부)
05.24.
부산지원 상담업무 개시
06.29.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혁신계획 수립
03.28.
2016 공공기관 통합공시 우수공시기관 선정(기획재정부)
05.25.
창립 5주년 기념 「의료분쟁 조정 및 감정 발전 방향 세미나」 개최
06.20.
2016년도 기타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기관 A등급 선정(보건복지부)
09.27.
「청렴옴부즈만」 위촉
02.29.
2015 공공기관 통합공시 우수공시기관 선정(기획재정부)
05.29.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개정법률 공포
07.01.
2015년도 기타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기관 A등급 선정(보건복지부)
11.30.
개정「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령, 시행규칙 시행
(사망, 1개월 이상 의식불명 등의 경우 조정절차 자동개시)
04.09.
제2대 박국수 원장 취임
07.09.
2014년도 기타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기관 A등급 선정(보건복지부)
10.06.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ㆍ한국보건산업진흥원ㆍ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3자 업무협약 체결(기획재정부 협업사업)
01.20.
서울중앙지방법원 업무협약 체결(법원연계조정)
06.01.
의료분쟁 상담센터 대표 상담번호(1670-2545) 도입
10.06.
2013년도 기타 공공기관 경영평가 우수기관 A등급 선정(보건복지부)
12.23.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고객헌장 선포
01.31.
기타공공기관 지정(기획재정부)
04.08.
불가항력 의료사고 보상제도 및 형사처벌 특례제도 시행
04.25.
「의료분쟁조정법 시행 1주년 성과와 과제」세미나 개최
04.09.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설립(제1대 추호경 원장 취임)
04.16.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개원식
04.25.
제1회 이사회 개최
06.08.
외국인 환자를 위한 18개 외국어 통역서비스 개시(법무부 외국인 종합안내센터 업무협력을 통한 3자 통역서비스 제공)
04.07.
「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공포 (2012.4.8.시행)
05.03.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설립준비위원회 및 설립추진단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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