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윤리경영 실천

의료분쟁
무료상담 안내

1670·2545 09:00 ~ 18:00 (토,일 공휴일 휴무) 온라인 상담신청 상담사례 검색
  • 홈>
  • 의료중재원 소개>
  • 윤리경영>
  • 윤리경영 실천>
  • 윤리경영 실천
  • 화면 인쇄
    • 페이스북
    • 트위터
    • 공유하기

윤리경영 실천

  • 청렴소식지 “죽비소리” 발간

    “의료중재원의 청렴을 일깨우는 소리”라는 의미의 죽비소리(청렴소식지)를 정기적으로 발간하여, 청렴소식, 청렴퀴즈, 행동강령 점검결과 등을 알림으로써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고취시키고, 윤리경영에 대한 관심도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 청렴·나눔포인트제도 운영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활동과 사회공헌활동 내용에 따라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로 기관차원의 청렴·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직원에게는 포인트 가점을 부여함으로써 직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청렴활동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 부서별 “청렴지기” 지정

    부서별 청렴지기 선정으로 임직원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부서 간·직급 간 소통을 통한 청렴인식 공유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고 윤리경영 실천력을 체계적으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 전직원 청탁금지법 준수·청렴서약 실시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라 전 직원이 청렴서약에 참여하여 「청탁금지법」준수 의지를 다짐하고, 의료중재원의 청렴의식 제고에 힘을 모았습니다.

  • 클린카드 제도

    법인카드의 청렴한 집행을 위하여 법인카드 관리기준을 수립하여 제한업종(유흥업종 등)에 대해 법인카드의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 윤리경영 모니터링

    부패행위 등을 내·외부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부조리신고센터, 클린신고, 청탁금지법 위반행위 신고센터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의료중재원 윤리경영 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윤리경영 페이지를 홈페이지에 추가하여 청렴문화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해당  QR코드가 활성화 됩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평가